근로자 지원 프로그램(EAP)
생산성에 문제가 제기되는 직무조직을 돕고 건강문제, 부부 · 가족생활문제, 법 · 재정문제, 알코올 · 약물문제, 정서문제, 스트레스 등 업무성과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근로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사업장 기반의 프로그램이며, 직무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인적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조직 내부나 외부에 자원을 이용해서 제공하는 사회 · 심리적 서비스로서, 그 개입의 대상은 문제를 가진 근로자와 가족, 친지, 직무조직, 지역사회 전체를 포괄합니다.
주요 업무
- 기관 관리자 & 구성원 상담(개인/집단)
- 스트레스 진단 & 스트레스 관리 교육 & 스트레스 관리 상담
- 역량개발 교육(리더쉽, 코칭스킬, 커뮤니케이션, 면접스킬 등) 프로그램 개발 & 운영
- 리더쉽 코칭(개인/집단) 프로그램 개발 & 운영
- 관리자 후보 대상 역량평가 프로그램 개발 & 운영
- 심리검사, 외상 후 스트레스 긴급지원
- 힐링캠프 및 워크샵 강연 진행
기존 EAP와 차별성
구분 | 기존 EAP 업체 | 마인드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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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센터 | 위탁운영 | 직영/프랜차이즈/위탁운영 |
고객요구사항 | 위탁운영으로 인한 업무처리가 늦음 | 신속처리 및 보고 철저 |
상담의 질 | 위탁센터별 상담사의 관리부재 | 직영운영으로 인한 고객의 상담종류에 맞는 최고의 상담사가 상담 |
운영방법 | 위탁센터 또는 프렌차이즈 | 직영/가맹점/위탁운영 |